본문내용 바로가기


특징

글자크기
기본
작게
가장 크게

산학일체형 도제학교

운영방식:주간정시제와 구간정시제를 혼합하여 운영 교육과정:이론, 기초실습<->현장교육훈련(OJT) 교수요원:교사/기업현장교사(고숙련자)

행정/재정 지원

교육내용(전공)
학생 학교 기업
교육훈련근로계약 체결로 기업교육 기간은 학생이자 근로자 지위 보장  시설 기자재 : 매년 최대 15억원 교육훈련비용 지원:직종 및 시간에 따라 차등 지급(일5시간)
졸업 후 채용약정 기업 취업, 산업기능요원 인정(병무청 등과 협의 추진 중) 일반운영비(인건비 포함):
매년 최대 5억원 교육훈련지원금 : 
2기 : 월 36만원 (학생 1인당)
3기 : 월 20만원 (학생 1인당)
기업 내 근로시간
× 시간당 최저임금 이상
사업계획서를 매년 심사하여 지원 금액 결정, 20% 매칭 지원분 특별교부금으로 지원 현장교육 교재 제작비 : 연간 300만원
프로그램개발비 : 연간 900만원 상한
기업현장교수지원 : 연간 800만원
HRD담당 수당 지원 : 연간 300만원
담당자 양성 지원 : 연간 100만원

산학일체형 도제학교과정 편성

산학일체형 도제학교과정 편성
구분 인력양성분야 시간편성 (단위 : 시간)
전문교과 총
수업시간(2, 3학년)
비율
자동화기계과 2기
(2016년)
절삭가공 기술자_L3 1,030 OFF-JT : 450
OJT : 580
3기
(2017년)
절삭가공 기술자_L3 1,045 OFF-JT : 436
OJT : 609
디자인과 1기
(2016년)
시각디자인사_L3
제품디자인사_L3
1,000 OFF-JT : 382
OJT : 618
2기
(2017년)
시각디자인_L3 1,090 OFF-JT : 421
OJT : 669
  • 개설 교과목(전문교과)  - 자동화기계과:성공적인 직업생활, 전문제도, 정밀측정, 공작기계, 금형디자인, 3D모델링 실무, 
프로젝트 실습, 절삭가공, 금형제작,디자인과:직업기초능력, 시각디자인, 벡터그래픽 실습, 디자인제작, 컴퓨터그래픽, 디자인전략,
디자인프로젝트
  • 도제반과 비도제반의 교육과정 편성 차별화
  • NCS(신직업자격) 반영

산학일체형 도제교육과정 운영(비정규과정)

목적
산학일체형 도제학교
참여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전문기능습득 기회 제공
산업현장 직무교육(OJT)
실시 전 산업안전 보건교육 실시
전공분야 탐색
기회 제공을 통한 전공선택 기회 제공
취업역량강화
프로그램을 통한 취업마인드 함양
추진방향

참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방과후, 방학중 프로그램 운영

  • 산업현장 실무에 필요한  기초기술
  • 도제반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
  • 교육내용(자동화기계과:기계가공, 밀링가공, 기계설계,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, 컴퓨터응용제도기능사, 기계가공조립기능사, 산업안전보건교육, 취업마인드 함양교육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,디자인과:웹디자인, 컴퓨터그래픽디자인, 제품디자인, 시각디자인, CAD디자인, 아이디어스케치, 인디자인 과정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)
top으로 이동